더 빠르고 강하게 전파되는 '델타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거세진 상황에 맞서려면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속도를 내야 한다는 전문가 조언이 나왔다.

박완범 서울대학교병원 감염내과 교수는 7일 연합뉴스와 서면 인터뷰에서 "델타 변이 바이러스는 기존 영국발 알파 변이보다 전파력이 더 크고, 걸렸을 때 입원율도 더 높다는 보고가 있어 주의를 요구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때문에 코로나19 백신 접종 속도가 델타형 변이 바이러스 확산 속도를 따라잡지 못할 경우 감염병이 걷잡을 수 없이 커질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우려한다.

박 교수는 "백신의 효과가 기존 알파형 변이보다 더욱더 상쇄될 것이라고들 하지만 그래도 백신 효과는 어느 정도 유지될 것"이라며 "백신 접종에 더 속도를 낼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아스트라제네카나 화이자 백신을 한번 접종하는 것만으로는 델타형 변이를 막기 어려우므로 접종 스케줄 대로 반드시 두 차례 접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델타형 변이 바이러스 유행이 심상찮은 상황이므로 백신을 접종한 후에도 경계를 늦추지 말아야 한다고 그는 당부했다.

박 교수는 "백신이 100% 효과가 있는 게 아니고, 특히 변이 바이러스가 유행하는 상황이므로 백신을 맞았다고 해서 방심해선 안 된다"며 "특히 노인과 암 환자, 장기 이식 환자, 면역억제제 복용자 등 면역력이 떨어져 있는 분들은 백신을 두 차례 맞았더라도 마스크 착용과 타인과의 접촉에 더욱 유념해달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기사원문보기) ↓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2508273
출처 : 연합뉴스